제가 속해 있는 한국선원선교회에서는 선원선교와 관련된 여러 가지 영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인도를 제가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부족한 저에게 왜 이런 것을 맡겼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니, 오히려 제가 그것을 통해 공부가 되어 지고 있었습니다. 감사할 뿐입니다.
또, 하나님꼐서 이런 은혜를 한두번 주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학창시절부터 저에게는 이런 은혜가 있었습니다. 못하는 데 가르치는 자리에 세우시고 그것을 위해 공부하게 하시는 은혜가 있었습니다. 배우고 가르치다 보니 어느 순간 실력이 늘어 있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신대원을 다닐떄에도 시험때에도 공부 안하고 성적이 잘 나왔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더 감사한 것은 이런 부족한 저에게도 주일을 빼고 700일을 가까이 함께하신 분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늘 미안하지만, 감사하게 배우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월요일과 목요일은 선교영어 표현을 공부합니다(2018년에 우리가 사용하는 교수님 책으로 앞 부분의 전도지 부분만을 공부했습니다). 화요일과 목요일은 영어 찬양으로 합니다. 주로 교수님 유튜브 강의에 있는 걸로 합니다(제가 워낙 부족해서요). 수요일과 토요일은 어린이 영어 동화책으로 합니다(이 역시 인터넷에 강의가 있어 저는 아래와 같이 과제를 내고, 체크하면서 저 역시 공부하고 있습니다.
2021년 올해 첫 영어 찬양 과제는 "God Will Take Care of You" 로 했습니다.
물론, 강의는 교수님 유튜브 강좌를 무단으로 도용하고 있습니다.
영어 찬양을 고를 떄마다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 있다면, 혹시 이단자들이 부른 것이 아닐까하고 이리 저리 검색을 해서 두번쨰 유튜브를 올립니다. 그래도 걸러지지 않은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柳在民
오늘은 찬양을 배우는 날입니다.
찬양의 제목은 God Will Take Care of You(너 근심 걱정 말아라)입니다.
1. 1절을 한글로 1번, 영어로 3번 쓰시고, 사진을 찍어서 올려주세요.
2. 올리신 내용을 읽으시거나 노래하면서 음성메시지로 올려주세요.
유튜브 강의(5분부터): https://youtu.be/DyCMTFLrpAM
원어로 듣기: https://youtu.be/HeCq83SZXD8
박은영 교수님